저자
박찬욱
<달은… 해가 꾸는 꿈>을 통해 영화감독으로 데뷔했다. <3인조>, <공동경비구역 JSA>, <복수는 나의 것>, <여섯 개의 시선 : 믿거나 말거나, 찬드라의 경우>, <올드보이>, <쓰리, 몬스터 : 컷>, <친절한 금자씨>,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박쥐>, <파란만장>, <스토커>, <고진감래>, , <아가씨>, <격세지감>, <리틀 드러머 걸>, <일장춘몽>, <헤어질 결심> 등의 작품을 만들었다. 지은 책으로 『박찬욱의 몽타주』, 『박찬욱의 오마주』, 『박쥐 각본』, 『아가씨 각본』, 『친절한 금자씨 각본』,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각본』, 『박쥐 각본』, 『각본 비밀은 없다』, 『아가씨 아카입』, 『미쓰 홍당무 각본집』, 『아가씨 가까이』, 『너의 표정』, 『헤어질 결심 각본』이 있다.
저자
신철
1998년 명필름 프로덕션 파트부터 영화 경력을 시작했다. 김기덕 감독의 <섬>, 박찬욱 감독의 <공동경비구역 JSA>, 임순례 감독의 <와이키키 브라더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감독들의 대표작에 제작팀으로 참여했다. 이후 임상수 감독의 <바람난 가족> <그때 그 사람들> 등에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제작자로서의 경력을 쌓아갔다. 현재는 다양한 영화와 웹툰의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김상만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영화 <접속>의 포스터 디자인으로 영화계에 입문하여 30여 편이 넘는 영화 포스터를 작업했다. 포스터 작업에서의 탁월한 작품 해석능력과 열정을 인정 받아 미술 감독으로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이후 2008년 <걸스카우트>를 통해 감독으로 데뷔했다. <심야의 FM>, <더 테너 리리코 스핀토>, <전, 란>을 만들었다.
저자
이자혜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에서 연출을 전공했고, 제작사 기획팀에서 일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