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컨텐츠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다그치지-표지.jpg

다그치지 않는 마음

遇见未知的自己

장더펀 , 양성희

322쪽, A5변형, 13,000원

2015년 04월 15일

ISBN. 978-89-324-7297-3

이 도서의 판매처

 

걱정과 후회로 잠을 설치는 나에게 보내는 다독임

 

 

중국 대륙에서 200만 부 이상 판매된 초대형 베스트셀러!

중국 아마존 베스트셀러 대상! 성공/자기계발 분야 10대 도서 선정!

 

프로이트, 칼 융, 켄 윌버, 바이런 케이티 등 정신, 심리 관련 전문가의

다양한 견해가 이해하기 쉽게 담겨 있는 내면 수?양서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마음속 목소리를 들으며 진정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깨우쳐 주는 이야기 형식의 내면 수양서가 나왔다. 이 책은 인생의 방향을 찾고 있는 사람, 비슷한 유형의 힘든 일이 자꾸 반복되는 사람, 어려운 문제를 해결해야 하거나 슬럼프에 빠진 이들의 마음을 다독여 주고 기존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 준다.

 

 

나는 내 상처에 스스로 소금을 뿌리고 있지는 않은가?

 

 

우리는 저마다 상처가 있고, 힘든 일이 있다. 강약의 차이나 잦음과 드묾의 차이는 있겠지만 힘든 시기를 겪지 않거나 마음의 상처가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그 힘듦은 어디에서 오는 걸까? 혹시 내가 바라는 내가 아닌, 남들 눈에 좋아 보이는 내가 되기 위한 노력과 그 결과에 대한 실망 때문은 아닌가? 불필요한 자기계발에 매달리거나 값비싼 것들로 겉모습을 과대 포장하고, 사람들 앞에서 가면을 쓰고 잘난 척, 아는 척, 있는 척 연기하면서 스스로를 다그치거나 자신의 또 다른 간판으로 여기는 남편과 아이에게 ‘그들을 위한 것’이라는 명분을 내세우며 잔소리하는 것들 모두 타인의 잣대에 맞추기 위한 노력들이다.

우리가 힘든 것은 이렇게 타인의 시선을 의식한 우리 자신 때문이라는 주장에 공감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런데 힘든 시간을 만드는 사건을 계속해서 만들어 내는 것 또한 우리 자신이라면 믿겨지는가? 이것은 과학적으로 설명되는 이야기다. 우리의 신체와 대뇌에서 어떤 느낌이나 감정을 전달해 오면 시상하부에서 ‘펩티드’라는 화학 물질이 분비되고, 이 펩티드는 혈액을 타고 전달되어 말초 신경 조직까지 이것을 받아들인다. 이런 과정이 오랫동안 지속되면 우리 몸은 펩티드에 길들여지고, 그 펩티드가 공급되지 않으면 스스로 요구하기에 이른다. 그래서 매일 화를 내던 사람이 며칠 화를 내지 않으면 이 사람의 세포가 생리 시스템을 통해 화를 내라고 요구해 온다는 것이다. 스스로 화 낼 일을 만들고 있다니 중독과 비슷하나 그보다 더 무서운 일이다. 폭력 아빠 밑에서 공포 속에서 자란 딸이 커서 아빠와 비슷한 남자를 만나 또다시 공포 속에서 사는 사례, 싸우는 커플은 맨날 싸우는 경우 등 심각해 보이는 사례부터 우리 자신이나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사례까지 펩티드의 소행은 곳곳에서 보인다. 그렇게 우리는 스스로 상처를 만들고, 상처에 소금을 뿌리고 있는 것이다.

 

진정한 행복을 얻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나를 만나는 시간’

 

사회적으로 성공한 커리어우먼이지만 죽음을 생각할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내던 리뤄링은 어느 날 우연히 한 노인을 만난다. 그 노인은 ‘당신은 누구인가’라고 물으며 뤄링을 내면세계로 이끈다. 노인은 뤄링이 느끼는 고통의 상당 부분은 남들이 자기를 어떻게 볼지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결혼도 직업도 자신을 구성하는 일부분일 뿐이며 진정한 나는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존재하는 게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준다. 뤄링은 노인과의 만남을 통해 조금씩 진정한 자아를 찾아 간다. 그리고 가장 친한 친구의 배신과 이혼의 위기 등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견디기 힘든 고난들을 피하지 않고 받아들인다.

저자는 뤄링과 주변 인물들이 겪는 경험과 성장을 통해 인생의 지혜가 얼마나 중요하고 실용적인지 보여 준다. 뤄링은 노인의 가르침에 따라 결국 자신의 내면세계를 정리하고 외부 세계까지 변화시킨다. 자기 자신을, 그리고 자신에게 일어난 일들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방법을 실천하도록 이끌어 주는 노인과의 성장 여행을 읽고 나면 힐링이 되는 느낌을 받게 된다.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고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은 ‘나를 만나는 시간’ 속에 있다는 사실을 새삼 깨달으면서.

 

 



 

머리말 -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라

1. 이상한 대화 - 나는 누구인가?
2. 노인의 독심술 - 나는 그 누구도 아니다?
3. 사랑은 롤러코스터 - 우리는 무엇을 원하는가?
4. 난 왜 이렇게 항상 불행한 걸까 - 진정한 자아를 잃었기 때문에
5. 인생은 연극이다 - 역할 가면
6. 동심원 - 미지의 나
7. 이 세상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 에너지 전쟁
8. 내가 만든 결과 - 흡인력 법칙(Law of Attraction)
9. 우연히 만난 옛 친구 - 잠재의식 연구
10. 영혼과 과학이 만날 때 - 내 세상은 내가 만든다
11. 작은 불행은 무시하라 - 잠재의식과 삶의 방식
12. 우연히 얻은 지음(知音) - 잠재의식 표현 방법
13. 유년의 기억으로 거슬러 올라가다 - 신체의 벽
14. 신체와의 연결고리 - 요가와 호흡
15. 고수의 경험을 공유하다 - 음식과 건강
16. 화려함을 걷어 내라 - 걷기 운동
17. 걱정은 최악의 선물이다 - 차라리 상대방의 행운을 기원하라
18. 에고 경연대회 - 동창회에서 얻은 교훈
19. 부정적 감정의 지배 - 감정의 벽
20. 어둠 속의 한 줄기 빛 - 감정 체험
21. 배신과 기만의 충격 - 감정 폭발
22. 누가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가 - 감정 치료
23. 사랑하고, 아파하고, 눈물 흘린 후 - 굴복 체험
24. 꿈에 담긴 비밀 - 지금 굴복하라
25. 막중한 임무를 지닌 두뇌 - 생각 검증
26. 이봐, 세상엔 아무도 없어 - 생각을 바꾸는 작업
27. 왕년의 여배우가 들려준 함정 탈출 비결 - 생각 중독
28. 나는 결혼 실패자! - 나를 괴롭히는 생각
29. 나를 기쁘게 하는 것들 - 신분 동화에서 벗어나기
30. 아내는 남에게 자랑하기 위한 존재가 아니다 - 신분 동화 탐색
31. 펩티드 극복 - 마음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는 비결
32. 아직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했다면 먼저 감사하라 - 마지막 테스트
33. 시작하는 순간 미래가 보인다 - 다시 날아오르다

후기

저자

장더펀

중화권 최초의 내면 수양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유명 아나운서 출신이며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MBA 과정을 수료했다. 다년간 내면 수양에 대해 연구했고 이에 관한 저서로 『다그치지 않는 마음[遇見未知的自己]』, 『새로운 자신으로 살다(活出全新的自己)』, 『소망을 이룬 자신을 만나다(遇見心想事成的自己)』, 『또다시 미지의 자신과 만나다 : 인생의 불완전함을 사랑하다(重遇未知的自己:愛上生命中的不完美)』,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통을 줄 수 있나요』 등을 출간했다. 또한 네덜란드의 내면 치료 대가 로이 마르티나(Roy Martina)와 함께 『정신 60가지 질문을 풀다』를 썼다. 그가 쓴 내면 수양 시리즈는 중국 대륙에서 400만 부가 넘는 판매 기록을 세웠고 여전히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의 대표작으로, 내면 수양 분야의 걸작으로 인정받아 중국의 인터넷 서점 당당왕에서 ‘당당왕 전체 5성(星)급 최고의 도서’로 선정되었고, 그 밖에 ‘아마존 베스트셀러 대상’(중국 아마존), ‘성공/자기계발 분야 10대 도서’라는 영예를 얻었다. 역서로는 독일 심령 치료사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의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A New Earth)』와 캐나다 심리학 분야의 거장 크리스토퍼 문(Christopher Moon)의 『인생의 선물을 되찾다』 등이 있다.

역자

양성희

이화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베이징사범대학에서 수학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당신에겐 그런 사람이 있나요』, 『사랑을 배우다』, 『도시를 생각하다』, 『내 편이 아니라도 적을 만들지 마라』, 『인생철학 51강』, 『대국굴기』, 『채근담』 등이 있다.